강애숙 기후환경국장, “산림기능인 양성과정 교육은 제주의 지역적 환경과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 훈련”
강애숙 기후환경국장, “산림기능인 양성과정 교육은 제주의 지역적 환경과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 훈련”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4.04.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산림기능인 양성과정 교육(1차) 참여자 모집
4월 22일부터 30명 모집 … 5월 13일부터 3주간 교육 운영
제주도청
제주도청

제주특별자치도와 산림조합중앙회 양산교육원은 산림기능인 양성과정 1차 교육생 30명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림기능인 양성과정 교육훈련은 5월 13일(월)부터 31일(금)까지 3주간 진행된다.

모집공고일 기준 제주도에 주소를 둔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은 산림조합중앙회 제주지역본부 교육장 및 지정 실습장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산림조합중앙회 양산교육원의 전문강사가 숲 가꾸기, 산림병해충 방제,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실내 이론교육과 기계톱 사용 등 실습 위주로 이뤄진다.

1차 교육은 3주간 진행되며, 6주 이상 교육 수료 시에는 산림경영기술자 기능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산림병해충 방제 및 도시숲 조성 등을 시행하는 산림사업법인에 취업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www.jeju.go.kr)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강애숙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산림기능인 양성과정 교육은 제주의 지역적 환경과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 훈련”이라며 “도내에서 산림경영 기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