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도청 공무원 동원, 국회의원 당선인 환영식 추태
[전문]도청 공무원 동원, 국회의원 당선인 환영식 추태
  • 뉴스N제주
  • 승인 2024.04.1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 성명
국민의힘 로고
국민의힘 로고

지금이 어느 때이고, 여기가 어디인가?

도청 공무원 동원, 국회의원 당선인 환영식 추태

이러니 비판의 날을 안 세울 수 없는 것이다.

선거 끝나고 축하와 덕담만 받아도 모자랄 판에, 꼭 날서린 비판을 받아야 직성이 풀리겠는가? 오영훈 도지사는 도대체가 생각이 있는 공직자인지 모르겠다.

지난 12일, 제주도청이 민주당 소속 제주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3인을 환영하면서, 근무 시간에 도청 공무원들에게 동원령을 내리겠다는 발상은 어느 시대 공직자들의 처신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아무리 도지사가 민주당 소속이라고 해도, 이렇게 대놓고 편향적인 행보를 걷는 부분에 대해서는 좋게 평가해 줄 수가 없다. 그러니 당시 도청 공무원들 사이에서도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훼손에 대한 우려가 나왔다.

이런 모습을 보게 되면, 선거기간 도지사의 선거 중립에 대해서까지 의혹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도민들이 있을 수밖에 없다.

공무원을 박수부대로 동원한 환영식은 도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면서까지, 꼭 해야만 하는 중요한 행사도 아니다.

언론을 통해서 일부러 만방에, 이제 ‘제주도는 민주당 천하’라고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오만으로밖에 느껴지지 않는다.

때는 2024년, 조만간 하늘을 나는 자동차(UAM)를 띄우겠다는 제주도청이 근무 중인 공무원들을 동원해서 청사 한복판에서 국회의원 당선인 환영식을 한다는 것 자체가 구태이다.

이 세 사람이 어디 올림픽 나가서 금메달이라도 땄는가?

이런 제주도청의 과잉 구태 의전은 오히려 도민들에게 더 위화감만 불러오는 처사이다. 또한 국회의원 당선인들은 더 겸손하고, 차분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도정을 뒷받침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정상이라고 본다.

제발 오영훈 도지사는 정신 좀 차려라.

곧 선거법 위반과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2심 선고를 앞두고 있는 피고인이다.

이럴 때일수록 더 자중하고, 편향성 시비에 휘말리지 않도록 처신을 잘해야 할 때라고 정중하게 충고한다.

2024. 04. 15.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