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안전사고 및 재난대응 교육 실시
송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안전사고 및 재난대응 교육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3일(토),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안전교육 추진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br>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청소년들의 재난․대응 능력 향상 및 안전 실천 생활화를 위하여 서귀포시 청소년 대상으로 송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4월 13일(토) ‘나는야, 안전지킴이’라는 주제로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서귀포시는 청소년을 대상 상시적인 안전교육의 일환으로 일상 속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교육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고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의식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송산청소년문화의집 안전교육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를 비롯한 시설 이용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AED 사용법, ▲심폐소생술(CPR) 교육 및 실습, ▲실생활 응급처치의 필요성, ▲응급처치법 교육, ▲실종‧유괴 방지, ▲(성)폭력 안전, ▲범죄‧안전 교육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서귀포시 안전총괄과 연계 교육으로, 제주안전생활실천연합회에서 방문한 강사가 직접 심폐소생술(CPR) 교육 및 실생활 응급처치 등을 교육해 전문적으로 실시되었다.

한편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4월의 동백 프로그램 및 시민건강 프로그램, 틴에이저 댄스 동아리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참여예산제 등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서귀포시청소년포털(https://www.seogwipo.go.kr/youth/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 송산청소년문화의집(064-760-4891~2)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괴장은 “각종 재난 및 생활 안전 사고에 대한 청소년들의 대응 능력 향상과 안전의식 제고를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4월 13일(토),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안전교육 추진 -
송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안전사고 및 재난대응 교육 실시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