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걷기 활성화, 『하영올레』 야간걷기 상설 프로그램 운영
도심 걷기 활성화, 『하영올레』 야간걷기 상설 프로그램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부터 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10회 운영
한덕환 서귀포시 관광진흥과장
한덕환 서귀포시 관광진흥과장

도심 걷기 활성화를 위해 시민 및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하영올레』야간걷기 상설 프로그램을 오는 24일(수)부터 10월까지 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서귀포 원도심에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서귀포시(시장 이종우)가 주최하고 서귀포시걷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23년 11월 11일 개장한 하영올레 야간걷기코스 “빛의 하영”을 같이 걸으며, 일상 속 걷기 생활화를 통한 시민 건강증진과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빛의 하영’은 시민 및 관광객 누구나 서귀포 원도심을 야간에 1시간 이내로 안전하고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하영올레 밤마실 코스로, 이번 상설프로그램에서는 ‘빛의 하영’을 기반으로 주요 관광 명소를 연계한 2개의 코스로 구성, 특별한 건강프로그램과 같이 하여 2시간 이내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상설 프로그램은 작년 야간코스 개장행사 “서귀포 달빛 하영걷길”을 비롯한 하영올레 행사 참가자들이 상설 걷기 프로그램에 대한 요청이 많아 올해 신설되었으며, 10회차를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걷기 수준에 따라 조랑말걷기(고급), 강아` 지산책(중급), 거북이산책(초급) 그룹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그룹마다 걷기지도자들이 올바른 걷기 방법을 안내하고,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안전을 고려하여, 회차당 50명씩 사전접수를 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4월 24일과 5월 8일 프로그램 사전신청은 4월 11일부터 안내포스터 QR코드와 서귀포시청 관광진흥과 홈페이지, 서귀포시건강생활정보포털에서 할 수 있고, 걷기프로그램 운영사무실을 통하여 전화로도 사전접수가 가능하다. 3회부터는 프로그램 개최일 한달 전부터 사전접수 신청이 공지될 예정이다.

*걷기프로그램운영사무실 전화접수(월~토 9시~13시): 010–2804-1085

한덕환 서귀포시 관광진흥과장은 “시민들의 일상 속 건강길이자 관광객들의 여행길인 하영올레 야간코스를 함께 걸으며, 본인의 건강도 증진하고 서귀포 원도심 밤풍경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10회 운영 -
오는 24일부터 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10회 운영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