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산남지역 최초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운영
서귀포시, 산남지역 최초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0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소아과의원’지정, 소아경증환자 평일 오후 11시까지 진료

서귀포시는 소아 경증 환자들이 평일 야간과 주말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4월 1일부터 달빛어린이병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은 만 18세 이하 소아 경증 환자가 의료 공백 시간인 야간·휴일에도 외래 진료를 신속히 제공하고, 응급실 이용에 대한 불편과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정책이다.

이번 지정으로 도내에는 총 3개소의 달빛어린이병원이 운영된다.

※ 제주시: 탑동365일의원, 연동365일의원 / 서귀포시: 우리들소아과의원

서귀포시 최초 달빛어린이병원은 정방동에 위치한 ‘우리들소아과의원’으로 평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진료를 제공한다.

운영은 4월 1일부터 2년간이며, 병원 진료 후 처방약을 조제받을 수 있는 ‘협력 약국’으로는 감귤약국, 밝은온누리약국, 동홍약국이 있다.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을 통해 야간에 아픈 소아 경증 환자에게 신속하고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성탹 보건소행정과장은 “어려운 시기에 선뜻 동참해 준 우리들소아과의원과 협력약국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산남지역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의약관리팀(☎760-6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