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민생 파탄 윤석열 정권 심판! 투표로 완성하자”
위성곤 “민생 파탄 윤석열 정권 심판! 투표로 완성하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0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민, 농업인, 4·3 유족 등 지원유세 이어진다.
김부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성산 찾아 위성곤 후보 지원
성산 월동무 특구 지정 추진…표선 야간관광 활성화 추진
4월 5일 성산표선 유세 현장 사진
4월 5일 성산표선 유세 현장 사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는 4일 서귀포 총력유세와 5일 성산, 표선지역 유세를 이어갔다.

4일 서귀포시 동홍동 위성곤 선거사무소 앞에서 열린 총력유세에서는 김대진 제주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이민지 베트남 이주여성과 김덕문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장이 지원 유세에 나섰으며 서귀포지역 장애인들도 유세장을 찾았다.

5일 성산유세에서는 양홍식 제주도의회 의원, 고용호 전 도의원이, 표선유세에서는 안봉수 제주4·3희생자유족회 표선면 전 지회장, 김철주 전 제주친환경농업협회장이 찬조연설자로 나섰다.

이날 유세에는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인 김부겸 전 국무총리도 성산을 찾아 지원 유세에 나섰으며 위성곤 후보와 상가방문을 함께했다.

위성곤 후보는 5일 성산유세에서 “윤석열 정부가 지연하고 있는 공항기본계획 고시 절차가 이뤄지면 제2공항은 제주의 시간”이라며 “오영훈 도정, 제주도의회, 찬반도민 등 함께 소통하면서 환경영향평가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4월 5일 성산표선 유세 현장 사진
4월 5일 성산표선 유세 현장 사진

위성곤 후보는 성산지역 정책으로 ▲생산·가공 지원·유통 개선 등을 위한 월동무 특구 지정 ▲농작물재해보험 보상범위 확대 ▲농어업인력 지원확대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위성곤 후보는 표선지역 정책으로는 ▲ 표선 파크골프장 건립 ▲명품 백사장 개발 등 야간관광 기반 마련 ▲ 성읍민속마을 활성화 ▲어업용 면세유 지원 확대 ▲문화체육복합센터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위성곤 후보는 또 “윤석열 정부 2년은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인해 서민경제가 파탄나고, 자고 일어났더니 후진국이 됐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면서 “윤석열 정권 심판은 투표로 완성시킬 수 있는 만큼 6일까지 사전투표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