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여고, 교육과정연계 43교육활동 전시 및 문인옥 43장학금 수여
대정여고, 교육과정연계 43교육활동 전시 및 문인옥 43장학금 수여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여자고등학교(교장 서자양)는 지난 3일 4·3 행사 전시 부스 앞에서 4·3 정체성과 평화·인권 교육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2024학년도 문인옥 4·3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 이번 행사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역사, 사회, 윤리 교과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수업 시간에 활동했던 자료를 전시하였다. 아울러 4·3을 상징하는 동백꽃 배지를 나누어 주고, 홍보 부스에서는 4·3 정체성과 평화·인권 교육과 관련된 퀴즈를 진행하여 작은 선물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또한 장학금은 4·3 생존희생자로 역사의 산증인 대정 출신 문인옥 여사와 가족들이 대정여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문인옥 여사의 특별한 의지가 반영된 문인옥 4·3 장학생으로 선정된 4명의 학생들은 제주 4·3 사건을 바로 알고, 널리 알리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이다.□ 이번 수여식에는 문인옥 여사를 대신하여 가족 대표로 정행숙 동문(우리 학교 16회 졸업)이 참석하여 모친의 인생사를 들려주고, 장학생들에게 훗날 후배들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당부하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대정여고, 교육과정연계 43교육활동 전시 및 문인옥 43장학금 수여

대정여자고등학교(교장 서자양)는 지난 3일 4·3 행사 전시 부스 앞에서 4·3 정체성과 평화·인권 교육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2024학년도 문인옥 4·3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역사, 사회, 윤리 교과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수업 시간에 활동했던 자료를 전시하였다. 아울러 4·3을 상징하는 동백꽃 배지를 나누어 주고, 홍보 부스에서는 4·3 정체성과 평화·인권 교육과 관련된 퀴즈를 진행하여 작은 선물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또한 장학금은 4·3 생존희생자로 역사의 산증인 대정 출신 문인옥 여사와 가족들이 대정여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문인옥 여사의 특별한 의지가 반영된 문인옥 4·3 장학생으로 선정된 4명의 학생들은 제주 4·3 사건을 바로 알고, 널리 알리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이다.

이번 수여식에는 문인옥 여사를 대신하여 가족 대표로 정행숙 동문(우리 학교 16회 졸업)이 참석하여 모친의 인생사를 들려주고, 장학생들에게 훗날 후배들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당부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