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위원장, “제2공항 건설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특별법 제정” 발표
한동훈 위원장, “제2공항 건설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특별법 제정” 발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0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철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3일 오후 2시 서귀포시 일호광장 인근 고기철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 및 개소식을 열고 정책 비전 등을 설명했다.
고기철 국민의힘 후보

국민의힘 서귀포시 국회의원 고기철 후보는 그동안 서귀포 현안 문제인 제2공항 및 관광청 신설등에 대해 국민의힘 중앙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으며, 이와 관련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제2공항 건설 및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별법 제정”을 약속했다.

지난 3월 30일 한동훈위원장은 한국지방신문협회와의 인터뷰에서 “제2공항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특별법 제정을 통해 제주도민을 위한 기금조성 등의 방법으로 개발 이익이 도민들에게 환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제2공항과 연계해 성산포항 물류 체계를 개선하고, 공항 인근에 스마트 물류단지와 관련 첨단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말하면서 고기철후보의 첫 번째 공약인 제2공항 조기착공과 제주공항공사 설립을 통한 수익금 도민환원에 대해 중앙당 차원에서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고기철후보의 두 번째 공약인 관광청 유치에 대해서도 한동훈위원장은 “제주도를 대한민국의 관광과 친환경 중심지로 발전될 수 있도록 제주 관광청 신설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기철후보는 “제주 경제에 일대 대변혁을 가져올 제2공항과 관광청유치를 위해서 남탓만 하다 끝나는 야당 국회의원이 아닌 힘있는 집권여당의 국회의원이 제주에 반드시 필요하며, 당선된다면 반드시 위 2가지 공약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