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증원에 대한 국민참여 공론과정 촉구 기자회견 개최 알림
의대 증원에 대한 국민참여 공론과정 촉구 기자회견 개최 알림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1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선거구 녹색정의당 국회의원 강순아 후보가 16일(토) 오후 4시 선거사무소(제주시 고마로 123)  앞에서 정책발표 기자회견 및 선거사무소 개소식 진행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선거구 녹색정의당 국회의원 강순아 후보

윤석열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 방침에 반발해 전국적으로 주요 종합병원의 전공의가 집단사직하거나 결근하면서 의료공백이 현실화됐다. 

또한 전국 의과대학 교수진이 집단사직을 논의하고 있고, 의과대학 학생들이 휴학하는 등 의료계의 반발이 날로 커지고 있다. 하지만 윤석열 정부는 의료계 반발에 강경대응만 고수하면서 사회적 갈등과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이 사태에 녹색정의당은 정부와 의료계가 강대강 대결을 멈추고 대화를 촉구하고 있다. 의사의 집단 진료거부사태에 가장 큰 피해는 환자들이다. 환자들의 생명을 지키고 지역의 필수의료 인력과 환경을 확충하기 위해 사회적 공론화가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녹색정의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정부와 의료계와의 대화를 요구하고, 의대 정원문제에 대한 국민참여 공론화를 통한 해결을 제안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기자회견 이후 12:00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는 의-정 대립 속에 실종된 '공공의료' 찾기 제주 시민 행진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 의대 증원에 대한 국민참여 공론과정 촉구 기자회견

▲ 일시․장소 : 3월 21일(목) 11:30, 제주대학교병원 정문 앞

▲ 참석자 : 녹색정의당 제주도당 공동선대본부장(현애자, 부순정 등), 강순아 제주시을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자, 김순애 제주녹색당 운영위원장 등 10명.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