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9명 추가위촉
서귀포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9명 추가위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1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읍면동 인적안전망 강화, 2년간 고독사 위험군 발굴 전력
강현수 서귀포시 주민복지과장
강현수 서귀포시 주민복지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15일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29명을 추가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1월,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418명 위촉하였으나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자원 발굴․연계, 지역특화사업 추진 등 지역복지 인적안전망 강화를 위해 위원이 부족한 읍면동에서 요청이 있어 추가위원을 모집, 위촉하게 되었다.

위원임기는 기존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동일하게 2026. 1. 14.일까지로 올해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고독사 위험군 발굴 및 안부 확인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위촉된 위원들은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기관, 공익시설․단체 등 종사자, 통․리장,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단체 구성원, 그 밖에 지역사회의 실정에 밝고 사회보장 증진에 열의가 있는 자로 구성되어 있어 지역 밀착형 인적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귀포시는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해 ‘알쓸복잡’(알아두면 쓸모있는 복지정보 잡학교육)과 읍면동 찾아가는 역량교육, 우수지역과의 교류도 실시할 예정이다.

강현수 주민복지과 과장은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면서 사각지대 없는 서귀포시를 위해서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