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 마음 건강 치유에 힘 모은다
우리 아이들 마음 건강 치유에 힘 모은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1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16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13명 위촉…예방-상담-치료 활동 지원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2월 16일(금) 학생 마음 건강을 지원하고 정신건강 증진사업 협력을 위해 2024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10명의 위촉전문의에서 2024년 13명의 위촉전문의로 3개 병·의원이 추가되었으며 지속적인 협력 체계 마련과 제주 학생의 정신건강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도교육청 정신건강의학과 위촉전문의는 정서복지과, 학생마음건강센터에 배치되어있는 학생심리지원관, 전문상담(교)사,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전문인력과 협력하여 정신건강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활동 내용으로는 학생마음건강센터 또는 학교를 방문하여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상담, 교육, 자문을 실시하고 긴급 상황에서 병원 연계도 지원한다. 학교를 통해 도 교육청 정서복지과로 신청하면 위기 단계별 정신건강의학과 위촉전문의의 맞춤형 상담 및 자문을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심리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아이들이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접근으로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아동과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에 경험이나 관심이 있는 위촉전문의들의 실질적인 학교 현장 지원으로 정신건강 예방-상담-치료 활동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