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반도체, 제주대에 장학금 19년째 지원
㈜제주반도체, 제주대에 장학금 19년째 지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반도체, 제주대에 장학금 19년째 지원
㈜제주반도체, 제주대에 장학금 19년째 지원

㈜제주반도체는 지난 6일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전자공학과 학생 10명에게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제주대 김일환 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 보직자와 제주반도체 조형섭 대표이사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제주대에서 열렸다.

제주반도체트랙은 전자공학과(주관) 및 통신공학과(참여)와 ㈜제주반도체가 산학 공동으로 운영하는 산업체 맞춤형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인 ㈜제주반도체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19년째 제주대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학에서는 트랙사업을 통해 참여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산업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수 학생들이 해당 분야 진출을 돕는 계기가 되고 있다.

‘공학교육혁신센터사업 제주반도체트랙’은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으면서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로 뿌리를 내리고 있다. 기업은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인력을 공급받을 수 있어 좋고 대학은 산업체 지원과 함께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장학금도 지원받는 ‘윈-윈’ 효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제주반도체는 지금까지 제주대 전자공학과 및 통신공학과 졸업생을 꾸준히 채용해오고 있다.

한편 ㈜제주반도체는 모바일용 메모리 반도체 전문 팹리스 업체로 반도체 메모리칩 개발회사(램스웨이)와 복권중개회사(아이지엘)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으며, 제주 수출 1위를 넘어서 세계 팹리스 시장을 제패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