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포럼,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포럼,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2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가치 평가 제도 이해' 세미나 시작으로 2024년 활동 시작
- 「사회적가치 평가 제도 이해」 세미나를 시작으로 2024년 활동 시작 -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포럼 '사회적가치 평가 제도 이해'세미나 시작으로 2024년 활동 시작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제주사회적경제포럼」(대표의원 이남근, 국민의힘, 비례대표)은 오늘(1/23)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2023년 활동실적 및 결산내역을 보고하고, 2024년 활동계획을 보고했다고 밝혔다.

- 제주사회적경제포럼 참여의원 : 이남근(대표), 김경미(부대표), 정민구(부대표), 강연호, 박호형, 양병우, 이경심, 임정은, 현길호 의원

이남근 대표의원은 “도내 사회적경제 정책발굴 기회를 마련하고 제주지역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도내 사회적경제 관련 기업 및 단체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덜어드리고,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책제안을 할 수 있도록 올해의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가치 평가 제도 이해」를 주제로 (재)사회적가치연구원 권순범 SPC팀장을 초청하여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주제발표에 나선 권순범 팀장은 (재)사회적가치연구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가치 평가 및 인센티브 지원 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우수 사례 등을 소개했다.

특히, 각 지자체 및 기업 대표를 대상으로 실행한 SPC 정책 수용도 평가결과를 언급하며, 제도 운영의 장점과 우려사항 등을 소개했다.

이남근 의원은 “사회적가치를 평가하고 측정된 성과에 대해 보상하는 제도는 기존에 공공에서 운영하던 방식과 차이가 있다”며, “이를 제도화하고 운영함에 있어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어지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와 2024년도 정책간담회 등을 통해 정책 추진방향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하고, 도민과 사회적경제 기업, 관련 단체 등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