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 스쿨밴드 스마일 전국교육장협의회 초청 연주
서귀포중, 스쿨밴드 스마일 전국교육장협의회 초청 연주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0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으로 올바른 인성과 생각하는 힘 키우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
서귀포중, 스쿨밴드 스마일 전국교육장협의회 초청 연주
서귀포중, 스쿨밴드 스마일 전국교육장협의회 초청 연주

서귀중학교(교장 고성무) 밴드부 스마일과 김진성 교사는 지난 4일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에서 열린 2023 전국교육장협의회에 우수 밴드로 초청받아 오프닝 공연 연주를 하여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디지털·AI교육과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주제로, 각 지역 우수사례와 교육발전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17개 시·도교육지원청 간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하자는 취지에서 열린 하반기 정기 협의회이다.

2023 루키스테이지에서 서귀포중 밴드부 스마일(지도 정한솔)은 학생 단체 1위를 하였고 김진성 교사는 일반부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계기로, 전국교육장협의회에서 서귀포중 스마일을 우수 학교밴드로 초대하며 공연이 마련되었다. 스마일과 김진성 교사는 이문세의 <붉은 노을>,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윤도현 밴드의 <나는 나비>, 무한궤도 <그대에게> 등 경쾌하면서도 심금을 울리는 연주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진성 교사는“교육발전을 위한 전국교육장협의회에 초청받아 연주를 하게 되어 영광이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사제동행으로 연습을 하였는데, 이번 초청 연주에서 학생들이 세련되게 팀을 소개하고 연주하는 등 일취월장한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음악으로‘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며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공감하게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라고 행사 참가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