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여교수협의회, 2023년 양성평등 세미나 개최
제주대 여교수협의회, 2023년 양성평등 세미나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0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여교수협의회, 2023년 양성평등 세미나 개최
제주대 여교수협의회, 2023년 양성평등 세미나 개최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회장 정수연)는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협의회의 후원을 받아 지난 14일 제주대학교 인문대학 2호관 진앙현석관에서 2023 양성평등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세미나는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 제주대학교 양창용 교수회장, 제주특별자치도청 이은영 성평등여성정책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양성평등과 관련한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세션 ‘출산율 0.78시대에서의 양성평등 제도’에서는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김수연 교수가 ‘직장 내 양성평등을 위한 법적 보장-국립대 교원을 중심으로’를 발제하였으며, 제주대학교 의학과 예방의학교실 송정국 교수가‘출산율 0.78시대에 임신 출산 양육 돌봄 제도가 잘 작동되려면?’이라는 주제로 교직원 설문조사를 통한 제도 인지도, 수용도 및 개선방향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두 번째 세션은‘양성평등의 현황과 과제에 대한 토론회’로 충북대학교 여교수회 부회장 이은미 교수와 전 한국방송통신대학장 김엘림 교수, 제주대학교 여직원회 고명자 회장이 양성평등 현황과 과제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였다.

세 번째 세션은 양성평등 및 정신건강 전문가 초청 및 특강으로 국립정신건강센터 곽영숙 센터장이‘건강한 제주사회를 위한 양성평등과 여성리더십’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또한 충북대 여교수회장 최윤정 교수를 좌장으로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로 제주대학교를 비롯한 공공기관들이 선도적으로 나서 제주지역 내 양성평등 문화 구축을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되었다.

또한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는 제주지역의 제도 및 근로 환경에 있어 양성평등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