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부모-자녀 프로그램 ‘우리가족, 행복한 관계를 위한 감정코칭’운영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부모-자녀 프로그램 ‘우리가족, 행복한 관계를 위한 감정코칭’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2.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족, 행복한 관계를 위한 감정코칭’운영
‘우리가족, 행복한 관계를 위한 감정코칭’운영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 Wee센터·학생맞춤통합지원팀에서는 지난 9일 관내 학부모 및 초등학생 자녀 50명을 대상으로‘학부모-자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우리가족, 행복한 관계를 위한 감정코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권종희(글로벌 NLP코칭아카데미 대표) 강사가 뇌 과학과 감정코칭을 이해함으로써 자녀와의 효과적인 양육 방법에 대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이 진행되었고, ▶자녀 대상으로는 우리 가족 소망 트리 만들기 활동이 이루어졌다.

학부모 특강은 자신과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한 보다 효과적인 맞춤형 소통 방식을 익혔을 뿐 아니라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는데 참여한 학부모 만족도를 실시한 결과 학부모 연수 운영 전반에 대한 만족도와 학부모 교육내용에 대한 만족도가 100%, 만족 이상으로 나타났다. 기타의견으로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고마움 표현과 함께 아버지 교육프로그램 운영시간 확대 운영에 대한 의견도 있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전한 가족문화 만들기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가족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과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