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 제주관광대학교 발전기금 기탁식 진행
㈜신세계사이먼, 제주관광대학교 발전기금 기탁식 진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2.14 0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사이먼, 제주관광대학교 발전기금 기탁식 진행
㈜신세계사이먼, 제주관광대학교 발전기금 기탁식 진행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13일(수) 노형동 교육관에서 제주관광대 박남규 기획처장, 신세계사이먼(대표 김영섭) 윤홍립 지원담당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관광대학교 발전기금 기탁식’을 진행했다.

신세계사이먼의 대학 발전기금은 총 1,000만원 규모로 대학과 기업이 지역사회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학생 장학금 및 취업 지원 등에 사용된다.

제주관광대와 신세계사이먼은 2021년부터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샵마스터 교육과정 공동 개설 및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샵마스터 교육과정에는 브랜드 매니저들에게 필수적인 △영업 △마케팅 △고객관리 등 이론 교육과 함께 현장실습 등이 진행된다.

2023년도 샵마스터 실무자 양성과정은 오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총 5일간 제주관광대 및 신세계사이먼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입점 브랜드의 우선 면접 기회 등 채용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신세계사이먼 지원담당 윤홍립 상무는 “신세계사이먼은 이번 발전기금 기탁 및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고용 창출은 물론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제주 기업으로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제주관광대학교 김성규 총장은 “대학은 2022년부터 제주지역의 일자리 창출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으로 신세계사이먼과 협업하여 채용연계 프로그램인 샵마스터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교육과정 운영뿐 아니라 다양한 산학협력 교류활동을 통해 기업과 함께 지역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관광대학교는 2024년 1월 3일부터 1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