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솜다리로타리클럽, 광일냉동컨설팅 박혜자 대표 후원 아동놀이공간 '다함께 놀팡' 완공식 진행
제주솜다리로타리클럽, 광일냉동컨설팅 박혜자 대표 후원 아동놀이공간 '다함께 놀팡' 완공식 진행
  • 뉴스N제주
  • 승인 2023.11.10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 내 아동들의 쉼, 소통, 힐링 공간 조성
제주종합사회복지관 내 아동들의 쉼, 소통, 힐링 공간 조성
제주종합사회복지관 내 아동들의 쉼, 소통, 힐링 공간 조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는 지난 7일(화) 제주솜다리로타리클럽(회장 송신복)과 광일냉동컨설팅 박혜자 대표가 후원한 아동놀이공간 ‘다함께 놀팡’ 완공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아동 놀 공간 개선을 위해 지원한 후원금으로 제주시 도남동에 위치한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의 아동 놀이 전용 쉼터 ‘다함께 놀팡’의 완공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후원금은 보드게임 및 교구류 구입을 비롯하여 수납함 및 공간 조서 물품 구입, 프로그램실과 맞닿은 화장실 개보수 비용으로 사용되었다.

제주솜다리로타리클럽 송신복 회장은 “다양한 후원 및 사회공헌 활동이 있지만, 직접 지원하면서 아이들의 변화 모습을 지켜보고 싶은 마음에 아동 환경개선에 선뜻 참여하게 되었다.”며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모습을 상상하니 뿌듯하고 감격스럽다. 앞으로도 회원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사업이 연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일냉동컨설팅 박혜자 대표는 “아이들의 놀 공간이 부족하다는 얘기를 듣고 안타까워하다 깔끔하고 안전한 공간을 보니 마음이 놓인다.”며 “혼자였다면 하지 못할 후원이었지만, 솜다리로타리클럽과 함께해서 더 의미있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경근 제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제주솜다리로타리클럽과 박혜자 대표님의 후원 덕분에 아이들을 위한 놀 공간이 마련되어 감사하다. 또한 복지관 내 휴게 공간 및 화장실 공간의 어려움이 있음에도 오랜 기간 참아준 아동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아동들의 건전한 놀이 문화 확산과 놀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주솜다리로타리클럽은 2013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제주도내 소외아동 가정에 김장김치 지원을 비롯해 쌀 화환 기부,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회원들도 각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정기후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