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초병설유치원, 「BEST DAY 신나는 놀이의 날 유·초 이음 직업체험놀이」운영
아라초병설유치원, 「BEST DAY 신나는 놀이의 날 유·초 이음 직업체험놀이」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1.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초 이음 직업체험놀이」운영
유·초 이음 직업체험놀이」운영

아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창환)은 지난 3일「BEST DAY 신나는 놀이의 날 유·초이음 직업체험놀이」를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 유치원은‘난 아라! 넌 멋져’아라주는 유·초 이음학기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유치원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이 함께하는 다양한 연계활동으로 짝궁 선후배와의 만남의 시간, 가을의 행복한 미소 편지 주고받기 등을 진행하였다. 이와 연계하여 초등학교 1학년 선배와 유치원 후배가 함께 궁금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BEST DAY 신나는 놀이의 날 유·초 이음 직업체험 놀이를 운영했다.

 유치원 5개교실, 다목적실, 도서관, 바깥놀이터 공간 등을 활용하여 헤어디자이너&네일아트, 목공사, 농부, 경찰&과학수사대, 의사, 군인, 소방관, 마술사, 과학자, 고고학자 되어보기 등 10개의 직업체험코너를 계획하고 준비하였다.

짝궁 선후배와 두손 꼭잡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을 하면서 서로에 대해 알아가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선후배와 함께하는 직업체험을 마친 한 유아는“내가 소방관 옷을 입을 때 짝궁 언니가 옆에서 도와줘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내일 또 언니랑 만나서 같이 놀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치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초 이음 교육을 위해 우리의 꿈을 멀리 날려보아요, 선배님! 1학년 교실과 학교가 궁금해요라는 주제로 선후배와 연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