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3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획득
제주도교육청, 2023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획득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0.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지원 등 국가시책 적극적 추진’
도교육청+김광수 당선인
도교육청+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교육부가 17일 발표한 2023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제주교육청은 국가시책사업 ▲ 미래인재 양성 영역의 6개 지표, ▲ 국가교육 책임 강화 영역의 9개 지표, ▲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영역의 5개 지표 등 총 20개 지표 중 올해 시범지표로 결과값을 산출하지 않는 3개 지표를 제외한 17개 지표에서 모두 지표 기준을 통과하여 국정과제를 잘 수행하고 있다는‘최우수’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시‧도교육청 평가는 「초‧중등교육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및 시‧도교육청 책무성 제고를 위해 1996년부터 실시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국가시책 평가 강화를 위해 지표 통과 비율에 따른 등급(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을 부여하고 있다.

정성평가 분야인 우수사례로는‘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지원’지표에서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운영,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고교학점제 공간 조성 지원을 꾸준하게 잘 추진해온 것으로 인정받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앞으로도 국가시책과 국정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동시에 제주만의 특색있고 색깔있는 미래교육을 만들기 위해 교육공동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면서 노력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