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운동제주본부 출범 및 위원회 임명장 수여
도전한국인운동제주본부 출범 및 위원회 임명장 수여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5.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달형 대표 “편견-조건-포기는 없고, 꿈-희망-도전만 있다”
제주시 고마로 사무실 개소..."국내 기네스인, 도전인 발굴"

국내 권위와 공신력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 도전한국인운동협회 제주도전세계인본부(대표 현달형)가 22일 출범했다.

도전한국인운동협회 제주도전세계인본부(대표 현달형)는 이날 오전 11시 제주시 고마로 45 인화빌딩 3층에서 회원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3.1절 100주년 기념' 2019 새해 꿈·희망·도전 나눔과 공헌 희망프로젝트 행사 및 인물발굴위원회 초대 임명장 수여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도내 및 전국적인 인물발굴을 위한 위원회 조직 구성과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현달형 대표는 수여식에 앞서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는 3가지, 즉 편견, 조건, 포기가 없고, 3가지, 즉 꿈, 희망, 도전이 있다”며 “우리의 포용력은 전국적으로 빠르게 퍼져 많은 분들이 동참하려고 한다”고 예상했다.

그는 “도전이 없으면 미래도 없다. 도전은 그 자체가 꿈이고 희망”이라며 “앞으로 도전한국인운동제주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꿈이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지난 8년 동안 30회 이상의 시상식을 해왔고,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약 500여 명의 회원과 분야별 수상자 약 1000명을 응원하고 있다”며 “이제 제주에서의 첫걸음을 여기 모인 분들과 함께 우리사회의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가자”고 다독였다.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수상한 인물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 주 상원부의장, 김용 세계은행총재,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송해 방송인, 이돈희 ‘노인의날.세계어버이날 만든이’, 배우 최불암, 최수종, 체육인 황영조, 홍수환, 산악인 엄홍길, 허영호 등 다수가 있다. 그 외에도 우리 생활 삶속에서 도전한 보통시민들도 시상하고 있다.

한편,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7전8기의 도전정신을 기념하고 전 국민이 도전을 시도하는 개척자 정신을 갖자는 의미에서 매년 7월8일을 ‘도전의 날’로 선포하고 국내 최다 기네스인을 인증한다.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경제규모,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한국인의 도전정신을 통해서 일구어낸 값진 것으로,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정신 확산의 필요성으로 행사 개최를 추진하게 됐다.

■도전한국인 운동본부 제주도전세계인본부 인물발굴위원회 선임명단

▲대 표 현달형
▲상임고문 이종석
▲법률고문 현창곤
▲위원장 윤봉실
▲부위원장 강호구 김근봉 김정득 김현희 박성규 오정옥 좌승헌 정 혁 진홍연 한지섭 허순연 허연심
▲사무총장 현달환
▲사무국장 강정림
▲여성국장 이은솔
▲사무부국장 현승희
▲대외협력국장 오형석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