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교과서 속 오페라 이야기’ 예술교육프로그램 13일부터 시작
‘찾아가는 교과서 속 오페라 이야기’ 예술교육프로그램 13일부터 시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0.0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에서 진행
오능희 소프라노
오능희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지회장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이 후원하고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지회장 오능희)가 주최·주관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교과서 속 오페라 이야기’가 오는 10월 13일 (금)부터 시작된다.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후원한 ‘찾아가는 교과서 속 오페라 이야기’ 예술교육 프로그램은 10월 13일 (금) 귀일중학교 다목적강당, 10월 18일 (수) 서귀중앙여자중학교 목련아트홀, 10월 20일 (금)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채육관을 찾아간다.

이번 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옛 제주의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제주만의 <창작오페라 홍윤애>를 비롯해, 모차르트의 대표적인 오페라 <마술피리>,<피가로의 결혼> 세 작품을 가지고 해설과 함께 오페라를 소개한다.  

❍ 종합예술인 오페라를 통해 작품마다 전하고자 하는 다양한 이야기로 당대의 시대상을 공부하며 문학적인 즐거움과 음악적인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오능희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장은 “디지털 매체를 통해서 접했던 오페라를 현장에서 전문적인 예술가들의 공연을 라이브로 관람하므로 모바일에 젖어있고 학업에 지쳐있는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여 예술적 가치를 높여주므로 정서가 안정되고 마음의 풍요와 쉼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연진으로는 ▲해설과 카운트테너 임준혁 ▲소프라노 고지연,김지미,이은진,이채영 ▲테너 이승효 ▲바리톤 전성민,정호진 ▲피아노 이영지, 최근수로 제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음악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