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시상 및 간담회 운영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시상 및 간담회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사업 5건 선정 및 시상, 청소년참여예산위원·서귀포시장 간담회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시상 및 간담회 운영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시상 및 간담회 운영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9일,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3년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5건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청소년참여예산위원과 서귀포시장과의 간담회를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내 생각이 현실로!”라는 주제로 서귀포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2023년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35건의 제안사업이 발굴 접수되었으며, 2차에 걸친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5건의 우수사업이 선정되어 서귀포시장상을 수여했다.

올해로 3년째 운영되는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에산제는 정책제안 단계에서부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사업제안제도로 ▲대정 청소년수련관 “그리노베이션(새활용 체험 교육)”, ▲안덕청소년문화의집 “너희들의 미래, 진로체험”,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놀멍쉬멍불멍, 힐링캠프”, ▲남원청소년문화의집 “우리 밝은길만 걷자”, ▲예래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청소년 참여예산학교”사업 등 청소년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안들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사업은 7월부터 본격 추진을 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 타 시도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례 교류회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이날 청소년참여예산위원과 서귀포시장과의 간담회를 운영하여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 위원 위촉과 참여예산제 교육, 사업공모 준비 및 심사 등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향후 청소년참여예산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청소년들의 번뜩이는 정책제안을 보며 서귀포시의 미래가 밝다는 확신을 가지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더욱 더 귀기울이며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