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창의·인성 북 &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서귀포시, 창의·인성 북 &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 7월 19일 서귀포시교육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강인실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장
강인실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가치관 형성 및 글로벌 리더십 향상을 위한 「창의·인성 북 &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오는 8월 5일부터 8월 6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방법은 서귀포시교육홈페이지(https://edu.seogwipo.go.kr/)를 통해 7월 3일부터 7월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각 프로그램별 40명씩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세부일정을 살펴보면, 「창의·인성 북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8월 5일 진행되며,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는 중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8월 6일 운영된다.

먼저, 창의인성 북(book) 아카데미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 ‘나만의 탐색’시간을 통해 자존감을 높여나가고, 이후 팀 단위로 소통과 인성 스토리텔링 등을 학생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추진할 수 있는 내부동기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리더십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들의 MBTI검사를 활용한 나의 강점찾기를 통해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긍정적 언어로 미래의 모습을 탐색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팀 과제 수행을 통해 창의성과 인성가치 함양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 참가 문의처 : 서귀포시 평생교육과(☎064-760-3965)

강인실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장은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리더십 등 비교과 프로그램 지원으로 명품교육도시 서귀포시 육성에 더욱 내실을 기할 예정이며, 학생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학습과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