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하천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한 대응태세 구축
서귀포시, 하천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한 대응태세 구축
  • 엔디소프트(주)
  • 승인 2023.06.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안전요원 40명 현장 배치 및 대응능력 향상 안전교육 실시
양창훈 서귀포시 도시계획팀장
양창훈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나기를 위하여 지난 27일 관내 하천 물놀이 지역 7개소에 배치될 안전요원 40명을 대상으로 사고 발생 시 적극적인 대처요령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여름철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한 물놀이 안전사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하여 안전요원에 대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요령, ▲구명환·구명조끼 등 안전장비 사용요령, ▲응급상황시 대처요령 등에 대한 전문 강사진의 교육을 실시하였고, 실제 사고시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현장 실습 교육을 통한 인명구조 및 장비 사용법 등을 숙달하였다.

또한 물놀이 현장에서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친절히 안내하고, 물놀이장 근무 시, 최소한의 기본적인 예의를 지켜줄 것과, 물놀이 주변 환경정비 및 지속적인 순찰 등 근무수칙에 대해서도 꼼꼼히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물놀이 이용객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여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물놀이 안전대책 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며, 물놀이 안전요원 배치, 비상근무반 편성 운영 등을 통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양창훈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장은 “철저한 대비를 통해 하천 물놀이 지역에서 물놀이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양창훈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나기를 위하여 지난 27일 관내 하천 물놀이 지역 7개소에 배치될 안전요원 40명을 대상으로 사고 발생 시 적극적인 대처요령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