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귀한 기회였습니다”
“아이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귀한 기회였습니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6.2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학부모 대상 자녀 인성교육 특강‘뜨거운 관심’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이‘올바른 인성’함양에 중점을 두고 있는 가운데 자녀 인성교육에 대한 도내 학부모의 관심이 뜨겁다.

도교육청은 6월 22일(목)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에서 곽윤정 교수의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 5월 말에 진행된 이번 인성교육 특강 사전 신청은 3일 만에 도내 학부모 390여 명이 신청할 만큼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특강은 「뇌과학으로 알아보는 자녀교육법」이라는 주제로 △아들의 뇌와 엄마의 뇌는 다르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는 자녀교육 △뇌과학의 이해를 통한 자녀교육 원칙 세우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에 이어 사전 질의와 현장 질의에 대한 응답 시간을 가지며 자녀 인성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곽윤정 교수는 사전인터뷰를 통해“학부모님들께서 자녀를 키우면서 힘든 마음을 위로받고 싶은 순간들이 많을 것이다”라면서“저의 강의가 아이들을 향한 사랑과 관심이 부모의 자책과 후회로 남지 않도록 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업무관계자는“내 아이가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은 모든 부모의 공통된 마음일 것이다”면서“가정에서 이해와 공감 기반의 자녀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전인적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부모 역량강화를 위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