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사회적경제 육성학교 개강식 개최
서귀포 사회적경제 육성학교 개강식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4.0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가 양성을 위한 교육 시작
서귀포시청(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청(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6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서귀포지사 2층에서 교육 신청인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서귀포 사회적경제 육성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육성학교는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주관, 서귀포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체계적인 창업 교육 운영을 통하여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기반을 강화하기 위하여 운영한다.

교육은 입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4월 ~ 12월 운영되며, 입문과정은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질적인 기업 운영 요령을 학습할 기회가 제공되고 심화과정은 전담 컨설턴트 1:1 매칭을 통하여 사업계획서 작성, 비즈니스 모델 발굴, 법인 설립 등을 지원한다.

한편, 사회적경제 육성학교에서는 2018년 이후 교육인원 104명이 수료하였고, 그 중 11개 법인이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외 법인에 대해서도 사회적기업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후 관리 중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육성학교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고, 나아가 소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사회적경제 창업으로 이어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