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대학생 금연‧절주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제주보건소, 대학생 금연‧절주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4.04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제주,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만들어요!
-건강한 제주,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만들어요! -

제주보건소는 지난 31일 안전하고 건강한 금연‧ 절주 환경 조성을 위해 대학생으로 구성된 금연‧절주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교 캠퍼스와 지역사회의 올바른 흡연‧음주문화 개선 및 금연‧절주분위기 확산에 관심이 있는 도내 대학생 8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건강한 제주를 위한 금연‧ 절주 활동 실천 다짐 결의와 서포터즈의 활동 역량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중독약물에 속하는 담배(니코틴)와 술(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전자담배의 진실, 담배회사와 주류회사의 마케팅 전략, 흡연‧음주폐해예방, 금연‧금주구역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서포터즈는 제주보건소의 건강증진 홍보대사로서, 금연‧ 절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건강한 캠퍼스를 만드는 학교 내 건강실천 활동, △금연과 절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카드뉴스 및 영상 제작, △지역사회 금연‧절주실천 홍보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백일순 건강증진과장은 “대학생 서포터즈의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금연‧절주실천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올바른 금연‧절주문화가 정착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건강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서포터즈의 활동을 적극 지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