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재활용품 병류 수집장려금 지원사업 신청·접수
제주시, 재활용품 병류 수집장려금 지원사업 신청·접수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2.0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등록된 개인 수집자에게 kg당 100원 지원
생활환경과장 부기철<br>
부기철 생활환경과장

제주시는 병류 재활용률 향상과 재활용품(병류) 개인 수집자의 수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병류 수집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제주시는 수집자 사전등록을 통해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등록된 수집자는 수집한 병류를 지정된 재활용 업체로 반입하고, 실적 확인을 통해 kg당 100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대상 병류는 소매점에서 보증금을 환불받을 수 있는 빈용기 보증금 대상 병류(소주병, 맥주병 등)를 제외한 모든 병류이다.

2022년 개인 수집자를 통해 수거된 병류는 2782톤에 달하며, 지원금으로 2억6000만 원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병류 3,00톤에 대해 3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병류 수집 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제주시에 주소지를 둔 만 19세 이상 시민과 자생단체이며, 폐기물 처리업자·폐기물 처리 신고자(가족 포함) 및 소속 직원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부기철 생활환경과장은 “재활용 가능자원의 재활용률 향상을 위하여, 시민 참여 시책을 지속 발굴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재활용 분리배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병류 수집 장려금 신청 문의: 제주시 홈페이지(www.jejusi.go.kr) 공고 또는 홈페이지내 청정환경국 부서소식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