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고,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 운영
성산고,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1.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고,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 운영
성산고,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 운영

성산고등학교(교장 양기봉)는 사단법인 대한인명구조협회에서 실시하는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에 성산고 해양산업과 학생들 11명이 성산고 실내수영장에서 1월 26일부터 31일(총 6일간)까지 실시되는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인명구조요원은 배가 난파했을 때, 또는 물 위나 물속에서 여타 사고가 일어났을 경우에 목숨을 구하고 익사를 방지하는 것과 관련된 제반 활동을 한다.

이번 과정은 수상 레포츠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수상 안전사고에 대처하기 위하여 실질적인 구조 능력을 갖춘 안전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인명구조요원 자격교육이다.

교육에 참여한 성산고 학생들은 해양산업과 학생으로서 향후 항해사 및 해양레저분야로의 진로를 꿈꾸고 있는 학생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수상에서 위험을 예견하고 사전에 안전사고 방지하기 위한 예방 교육을 할 수 있다. 또한, 수상안전 사고 발생 시 효과적인 수상구조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과정의 이론과 실기능력을 습득하며 자신에 능력에 대한 자신감과 해양산업과 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이다.

성산고 관계자는“6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쉽지만은 않겠지만 그래도 하루하루 교육을 마치며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무엇보다도 교육에 참여한 11명 모두 안전사고 없이 교육을 무사히 이수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