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학교 금주부터 본격 겨울방학 들어가...
도내 학교 금주부터 본격 겨울방학 들어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12.2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말 ~ 1월 첫째 주 대부분 졸업식 실시, 안전수칙 준수 당부’
금악초, 겨울방학‘융합(STEAM)인재교실’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유·초·중·고·특수학교가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겨울방학에 들어간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유·초·중·고·특수학교가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겨울방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12월 23일(금)부터 남주고, 제주외고의 겨울방학을 시작으로 초등학교는 27일(화), 중학교는 26일(월), 특수학교는 27일(화)부터 대부분의 학교가 겨울방학에 들어간다.

학교급별 평균 방학 일수는 초등학교는 59일, 중·고·특수학교는 60일이다.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은 학습의 장소를 학교에서 가정으로 옮겨 배움을 실천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학교 및 지역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최근 코로나 및 독감 확진자 급증에 따라 학교마다 학생들이 방학 동안 철저한 개인 방역수칙 준수와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 등을 당부하고 있다.

대부분의 초·중학교 졸업식은 겨울방학일과 동시에 실시한다. 지난해와 달리 졸업식 참석인원의 제한은 없으나 안전한 졸업식 진행을 위해 졸업식장에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초·중학교와 달리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의 졸업식은 12월 27일부터 2023년 2월 초까지 학교별로 일정을 달리하여 진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겨울방학과 수료‧졸업식이 안전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개인 방역수칙 준수 및 다중 이용 시설 출입 자제 등을 지속적으로 당부하고 있다”며 안전사고 예방 대책 수립‧시행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