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승인 고시
제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승인 고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10.1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중요농업유산 제주밭담과 함께하는 힐링 제주 플랫폼 사업 본격 추진
제주시청
제주시청

제주시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최종 승인됨에 따라, 오는 2024년까지 70억원(국비 49억, 도비 21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농촌지역 고유의 다양한 유‧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하여 지역 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 등이 가능한 지속적이고 자립적인 농촌지역 발전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 힐링 인프라 구축을 위한 힐링커뮤니티 센터 조성, ▲ 제주 밭작물을 활용한 힐링상품 및 프로그램 개발, ▲지속 가능한 농촌경제 체계 구축을 위한 우수한 민간조직 발굴‧육성 사업 등 6개 분야 12개 사업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기본계획 고시를 시작으로 액션그룹 아카데미 운영 등 사업 참여 주체들의 역량을 키우는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며, 제주 힐링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품 개발 및 운영 등에 대해서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문규 제주시 마을활력과장은 “본 사업을 통해 인구 및 소득감소로 장기간 침체를 겪고 있는 농촌지역에, 밭작물을 활용한 힐링 프로그램 개발‧운영, 민간조직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해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