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취임]“공정과 상식으로 제주 4·3과 제2공항 갈등 문제 풀어내길 희망”
[대통령취임]“공정과 상식으로 제주 4·3과 제2공항 갈등 문제 풀어내길 희망”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5.10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캠프 오재영 대변인 축하메시지
오영훈 의원은 9일 오후 2시 제주시 경선준비사무실에서 제1차 비전발표회 기자회견을 갖고, 도지사 출마 선언 당시 발표했던 ‘새로운 삼다·삼무’를 구체화한 6대 핵심 공약에 대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밝혔다.(사진=이승국 기자)
오영훈 예비후보

윤석열 제20대 대통령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를 만들겠다는 오늘의 대국민 약속이 국민이 주인 되는 행복한 나라, 세계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으로 이어져 역사적 평가를 받는 대통령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정과 상식, 자유와 통합의 대한민국을 열어나갈 수 있는 대업을 실현시켜 국민 가슴 속에 희망의 꽃을 심어주시길 바랍니다.

제주지역 최대 현안인 4·3 문제와 제2공항 도민 갈등 문제도 공정과 상식을 기반으로 도민들의 뜻을 받아들이면서 합리적으로 풀어내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문재인 제19대 대통령님! 지난 5년간 위대한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와 국가적 위기를 이겨내고, 세계 선진국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고,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를 만드시느라 온 힘을 쏟으신 노고를 잊지 않겠습니다.

취임 후 제주를 찾아 4·3의 정의로운 해결을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제주의 봄’의 평화 메시지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하나로 잇는 길이 남을 역사가 될 것입니다.

임기를 마무리하면서 ‘국민 통합의 길’로 나아가라는 화합의 메시지를 가슴 속 깊이 간직하겠습니다.

공정과 상식, 통합의 메시지는 이제 제주에서도 꽃을 피울 것입니다.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정신을 이어온 민주 후보로서 도민의 선택을 받아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것입니다.

도민 모두가 하나 되는 대통합의 시대는 그렇게 출발할 것입니다. 그 시작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과 약속을 드립니다. 도민의 뜻을 받들어 도민이 주인 되는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2022.5.10.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후보 대변인 오재영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