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기획오드,  ‘동백다방 프로젝트’ 참영자 모집
예술기획오드,  ‘동백다방 프로젝트’ 참영자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4.30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的거로' 지역문화진흥원, 예술기획오드

 

예술로 물드는 거로마을. 600년 전통의 제주거로마을의 인문학적 전통을 계승하고, 거로마을만의 독창적 문화예술 콘텐츠를 발굴하여 새로이 정립시키고자 기획된 <예술的거로> 사업이 2022년 5월부터 본격적 시작을 알린다.

본<예술的거로>는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예술기획오드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예술的거로>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마을을 좀 더 멋지고 살만한 곳으로 꾸며가는 주민기획단 ‘동백다방 프로젝트’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독서모임‘책담소’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의 일환인 ‘동백야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살기 좋은 마을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보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거로마을 출신으로 제주를 대표하는 양중해 시인을 기념하는 주민주도형 마을축제인 ‘한라별곡’과 거로마을 기록사업이 진행된다.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을 문화예술을 매개로 좀 더 살만하고 멋진곳으로 가꿔나가고자 하는 ‘동백다방프로젝트’는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업인만큼 관심있는 제주도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모집기간: 2022.5.2.(월)~ 5.13(금)
▶지원자격: 지역문화콘텐츠 개발 및 마을크리에이터 활동에 관심있는 제주도내 거주자 (선착순 10명)
▶지원방법: 온라인 신청서 작성 링크, https://naver.me/Fnv9e9Fi     전화접수(064-900-8067)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