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실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4.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현장 지원 통해 만족도 높은 돌봄교실 운영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4월 8일부터 초등돌봄전담사의 맞춤형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밀착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2022학년도 3월부터 돌봄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돌봄교실 관련 행정업무를 전담하게 된 돌봄전담사들의 전문성 강화와 효과적인 업무 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서귀포시 지역 44개 초등돌봄교실 운영학교 가운데 2022학년도 신규 돌봄전담사가 배치된 10개교를 우선 실시하고, 이후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연차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설팅 주요 내용은 각 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조사를 통해 전달받은 사항을 반영하여 △학교별 맞춤형 교육자료 제공 △초등돌봄교실의 전반적인 업무처리 절차 안내 △돌봄교실 운영에 필요한 각종 서식 제공 및 행정업무 처리 방법 안내 등 실제 업무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초등돌봄전담사 컨설팅을 통해 돌봄전담사의 현장 적응과 실무능력을 향상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여 안정적이고 행복한 초등돌봄교실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