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 대상자 모집
서귀포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 대상자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2.2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주행거리 절감으로 연간 최대 10만원 지급
고철환 "자동차 주행거리 줄여 뜨거워진 지구의 온도 낮출 수 있어"
고철환 남원읍장
고철환 서귀포시 녹색환경과장

서귀포시(시장 김태엽)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주행거리를 감축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오는 23일부터 3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비사업용 승용차와 승합차(12인승 이하), 휘발유, 경유, LPG 차량을 대상으로 주행거리 감축량에 따라 연 1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로, 법인 또는 단체 소유와 영업용, 친환경 자동차(전기·하이브리드·수소 등)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운전자가 차량을 등록한 후 누적 주행거리의 일 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최소 2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현금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자동차 소유주 명의로 가입할 수 있으며 소유주를 기준으로 1인당 1대의 차량만 참여 가능하다.

(인센티브 지급 기준)
(인센티브 지급 기준)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모집기간 내에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car.cpoint.or.kr)에서 회원가입 후 자동차 번호판이 보이는 정면 사진, 누적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자동차등록원부 사진을 올리면 된다.

서귀포시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올해 10월까지 주행거리 감축률(%)과 감축거리(Km) 등의 실적을 산정해 12월 중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고철환 서귀포시 녹색환경과장은 “자동차 주행거리를 줄이는 운전자 한사람 한사람의 노력이 모여 뜨거워진 지구의 온도를 낮출 수 있다”며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 대상자 모집
서귀포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 대상자 모집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