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화누리카드로 풍성한 연말 보내세요
[기고]문화누리카드로 풍성한 연말 보내세요
  • 뉴스N제주
  • 승인 2021.12.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하영 서홍동주민센터
임하영 서홍동주민센터
임하영 서홍동주민센터

거리에 각양각색의 장식과 화려한 조명은 연말이 왔음을 느끼게 해준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외출과 외부활동이 어려운 요즘,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을 위해 집에서도 안전하게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만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올해는 1인당 연간 10만원을 지원하며, 공연과 영화, 전시장 관람은 물론 체육 분야와 도서 및 음반구입, 관광여행을 위한 숙박, 시외버스, 철도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에 대한 이용 정보 등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이용자들의 비대면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집에서도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가맹점이 확대되었다. 미술‧공예‧체육용품‧음악‧웹툰‧영상‧도서 분야의 가맹점이 확대되었으며, 넷플릭스‧유튜브‧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등과 같은 서비스도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온라인 가맹점 외에 도서‧체육용품‧수공예품 등 패키지상품 및 전화결제상품 구매도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는 “문화누리”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앱, 전화 ARS(문화누리 고객센터 1544-3412 또는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4000)을 통해 잔액 확인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남은 금액은 내년으로 이월되지 않으며 모두 소멸된다. 올 한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풍성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다가올 2022년을 기쁘게 맞이하기를 바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