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주민감동 민원시책 3종세트 운영
성산읍 주민감동 민원시책 3종세트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1.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읍은 지난 14일 민원인의 입장에서 더 친절하고․더 빠르고․더 만족스럽게 민원을 처리한다는 방침 하에, 주민이 체감하고 소외계층을 배려하는『2019 주민감동 민원시책 3종세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민감동 민원시책의 첫 번째로 획기적 민원처리 단축율 제고를 위한 『민원처리 빠름! 빠름! 빠름!』을 실시한다.

민원단축율 98% 이상, 지연민원 0%를 목표로 2019년도 민원처리 단축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주기적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 절감 및 특히 건축 등 신청건이 많고 읍민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민원에 대한 주민체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주민감동 민원시책 두 번째로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일상의 특별한 순간을 일회용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찍어드리는 『추억드림!!! 성산읍 일일 사진관』을 운영한다.

 1월부터 운영하며, 일상의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고픈 성산읍 방문 민원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지역 어르신,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청소년, 출생신고 어린아이, 가족단위 방문객, 다문화가정 및 귀화 이주여성, 혼인신고 부부 등을 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주민들의 행복한 순간이 담긴 사진들은 민원실 내 사진 홍보판에 일정기간 게시하고, 엄선한 사진들은 2020년 달력 제작에도 활용코자 하고 있다.

주민감동 민원시책 마지막은 학업 등으로 평일 읍사무소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지원의 날』운영이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운영하며, 특히 주민등록증 발급 마감기한이 임박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안내 및 독려함으로써 민원편의를 도모한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성산읍에서는 민원실 특수시책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주민 맞춤형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해 나가는 등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