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민원실, '포토존' 새롭게 재정비
서귀포시 민원실, '포토존' 새롭게 재정비
  • 뉴스N제주
  • 승인 2021.08.3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인신고 축하기념 포토존, 다양한 기념 추억의 공간으로 변신
서귀포시 민원실 '포토존'  모습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신혼부부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하여 설치된 포토존 공간을 혼인신고 외에 다양한 기념일을 추억할 수 있게 정비하여 9월 1일부터 이용 개방한다고 31일 밝혔다.

서귀포시는 민원인들이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혼인신고, 출생신고, 여권발급 등 다양한 축하기념 용도로 확대하고, 다양하고 이채로운 추억과 인생의 가장 행복했던 추억을 더듬어 볼 수 있게 다시 찾고 싶은 행복민원실로 탈바꿈했다.

포토존에는 “고마워 사랑해” “영원히 함께하자” “혼인신고 했어요” “출생신고 했어요” “여권 만들었어요” “생일 축하합니다” 라는 다양한 문구의 메시지를 제공하여 시청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들이 자유롭게 기념촬영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한다.

금번 포토존 확충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해외여행이 어려워 제주를 방문하는 신혼부부들이 날로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추어 서귀포시청을 방문하여 혼인신고를 하고 포토존을 이용하는 신혼부부들이 늘어남에 따른 조치이기도 하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다양한 축하기념 포토존 확대로 이용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소통을 통해 시민 중심의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