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외국어학습센터, 고등학생 주제탐구 프로젝트 수업 실시
제주외국어학습센터, 고등학생 주제탐구 프로젝트 수업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4.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영어활용능력 극대화에 초점 맞춰
학생들의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영어활용능력 극대화에 초점 맞춰-
학생들의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영어활용능력 극대화에 초점 맞춰-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 제주외국어학습센터는 지난 2일(금)부터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제탐구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고등학생 주제탐구 프로젝트 수업’은 작년 2개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되었으며, 올해부터는 신규 사업으로 확장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는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 1개팀, 제주여자고등학교 1개팀, 대기고등학교 2개팀, 제주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2개팀으로 총 4교 6개팀이 참가한다.

고등학교 학생들의 빠듯한 학교 일정을 감안하여 제주외국어학습센터의 원어민교사가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심도있는 주제탐구활동을 지원하며, 최종적으로는 탐구주제에 대한 보고서나 소논문 등의 산출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학생들이 선정한 상반기 탐구주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분야별 예측(연구) △딥러닝이 미래사회에 미치는 영향 △시대별 문학작품에 비춰지는 차별에 대한 인식변화 양상 △제주 환경 생태 연구 등 IT기술부터 인문사회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제주외국어학습센터는 이번 고등학생 주제탐구 프로젝트 수업이 고등학교 현장에 학생 참여 중심의 프로젝트 탐구 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탐색하고 디자인해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주외국어학습센터의 6명의 원어민교사는 해당 주제와 관련하여 학생들의 영어 자료 검색, 토론, 탐구활동 등을 적극 지원한다. 더불어 영어 보고서나 소논문 작성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영어사용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