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제주 제2공항 건설계획 반대, 제주도민의 결정 환영
[전문]제주 제2공항 건설계획 반대, 제주도민의 결정 환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2.1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 성명
정의당 성명
정의당 성명

제주 제2공항 건설계획 반대, 제주도민의 결정을 환영합니다.

제주 제2공항 찬반을 묻는 제주도민 여론조사 결과, 도민 다수는 제2공항 건설 반대의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정의당은 명분 없는 제주 제2공항 건설 계획을 반대한 제주도민의 결정을 존중하고 환영합니다.

이번 여론조사는 지난 6년간의 논란과 갈등을 종식하기 위해 제주도와 도의회가 진행한 공론화 절차의 결과입니다. 또한 국토부, 제주도 등은 도민의 선택을 지원하고 정책 결정에 반영키로 약속한 만큼 이번 여론조사 결과를 존중해 제주 제2공항 건설 계획을 공식 철회해야 합니다.

제주는 공항이 아니라 제주가 이미 포화상태입니다. 과잉 관광으로 교통난, 쓰레기 문제, 오·폐수 처리 문제, 자연환경 훼손, 부동산 값 및 생활비 폭등 등 생태와 평화의 지속 가능한 제주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제주도민의 결정은 기후위기와 코로나 시대에 무분별한 난개발을 막고 제주다움을 지키기 위한 선택이란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난개발보다는 환경을 보존하고, 지속 가능한 제주를 만들라는 제주도민의 준엄한 명령입니다. 또한 전략환경영향평가 부실 의혹과 입지 타당성과 환경수용성 등을 제대로 검토하지 않은 막무가내식 국책사업에 대한 제주도민의 경종이기도 합니다.

국토부와 원희룡 제주도지사 등은 제주도민의 준엄한 결정을 마땅히 존중할 것을 바라며, 정의당은 생태와 평화의 섬 제주의 지속 가능을 위해 늘 함께 하겠습니다.

2021년 2월 19일
정의당 수석대변인 정 호 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