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기적의도서관, 우리 아이 생애 첫 책을 선물합니다!
제주시기적의도서관, 우리 아이 생애 첫 책을 선물합니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6일(화)부터 50명에게 2024년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서연지 자치행정과장
서연지 우당도서관장

제주시기적의도서관은 생후 18개월 이하 영아에게 책을 선물하는 2024년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4월 16일(화)부터 50명에게 배부한다.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 북스타트코리아에서‘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펼치는 지역사회 육아 지원 운동으로,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해 책을 매개로 아이와 부모 간 정서적 교감을 할 수 있도록 독서 육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4년 책꾸러미는 △보드북 2권(「먹으니까 좋다」/현재 저, 「아니야 아니야」/변가람 저), △육아용품(턱받이), △북스타트 가이드북, △에코백으로 구성돼 있다.

배부 대상은 제주시에 주소를 둔 출생아~18개월 영아이며, 책꾸러미 수령을 위해서는 보호자 대출증,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류를 지참해 제주시기적의도서관으로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 또는 공식 SNS 인스타그램(@jeju_miracle_librar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제주시기적의도서관(☎064-728-1504)

서연지 우당도서관장은 “책꾸러미 배부로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등을 포함한 모든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책과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차후 운영될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