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2024년 초등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출발!”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2024년 초등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출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10 0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초등학교 3학년 대상 양성평등교육 실시
- 제주도내 초등학교 3학년 대상 양성평등교육 실시 -
- 제주도내 초등학교 3학년 대상 양성평등교육 실시 -

(재)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4월 8일 도내 64개교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에 돌입했다.

교육 주제는 두 가지로 첫 번째 ‘우리가 만들어가는 양성평등한 디지털 세상’ 양성평등 시각으로 미디어의 내용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키운다. 두 번째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양성평등 인식을 함양을 통해 다양한 진로 선택의 시각을 넓힌다.

이 교육은 지난해에 이은 지속 교육으로 센터는 지난 2월 제주도교육청과 협업하여 도내 114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하였고, 교육을 요청한 64개교 총 167학급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로서 제주특별자치도가 양성한 강사들이 맡는다.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고보숙 센터장은 “초등학교 중학년(3-4학년)은 사회화 과정에서 고정관념이 형성될 수 있는 시기이며, 미디어 접근 연령이 낮아지는 상황을 고려해 3학년 대상으로 교육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센터에서는 비판적 사고를 통한 미디어 활용과 양성평등한 진로 선택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양성평등 인식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jejuege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64) 712-4941~3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