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하계시즌 대비 긴급 안전점검 회의 개최
한국공항공사, 하계시즌 대비 긴급 안전점검 회의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09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 주재, 전국공항 안전관리 현황 및 사고대비 전파체계 점검
지상안전사고, 공항 조류충돌 등 분야별 철저한 대응 다짐

 

(사진설명) 9일, 한국공항공사 하계시즌 긴급 안전점검 회의1. KAC 하계시즌 긴급 안전점검 회의 개최
(사진설명) 9일, 한국공항공사 하계시즌 긴급 안전점검 회의...KAC 전국공항 공항장 화상회의를 통해 공항별 안전점검 논의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9일, 공사 본사에서 2024년 하계시즌에 대비하여 전국공항 긴급 안전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공사는 최근 미국 보잉사 항공기 이륙 중 엔진덮개 이탈 사고, 하네다공항 항공기 충돌, 봄철 강릉 산불 등 국 ․ 내외 안전 사고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하계기간 중 안전한 항공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EO 주재로 전국공항 안전관리 현황 긴급 점검회의를 진행했다.

전국 공항장이 참여한 이날 화상회의에서는 공항 내 조류충돌, 지상안전사고, 시설장애 예방, 화재 ․ 재난 안전관리 강화 등 분야별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대응계획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공사는 4월부터 6월까지 집중안전점검 기간으로 지정해 중대재해 예방, 화재 및 재난, 시설안전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으로, 지난 3일 김포공항에서 실제상황을 가정한 화재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 초 발생한 하네다 항공기사고 수습 벤치마킹 스터디를 통해 김해공항 등 5개 공항에서 항공기 사고수습 훈련을 실시하며, 각종 사고 발생을 대비해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재정비 및 전파체계를 구축하여 사고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오늘 긴급 안전점검 회의는 안전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사소한 위험도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자리였는바, 우리 공사는 최상의 항공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장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9일, 한국공항공사 하계시즌 긴급 안전점검 회의... KAC 하계시즌 긴급 안전점검 회의 개최
(사진설명) 9일, 한국공항공사 하계시즌 긴급 안전점검 회의... KAC 하계시즌 긴급 안전점검 회의 개최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