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더큰내일센터, 제주도 기자협회 연계 프로그램 운영
제주더큰내일센터, 제주도 기자협회 연계 프로그램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05 0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기자협회와 청년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주도기자협회와 청년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주도기자협회와 청년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양선식, 이하 ‘더큰내일센터’)와 제주도기자협회(회장 김익태, 이하 ‘기자협회’)는 제주지역 혁신인재 양성 및 도내 청년 취ㆍ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더큰내일센터 양선식 센터장과 기자협회 김익태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더큰내일센터에서 진행되었다.

기자협회는 제주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자들의 자질 향상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1964년 창립된 언론인 단체로, 현재 13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혁신인재 양성 및 청년 취ㆍ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제주더큰내일센터와 제주도 기자협회 연계 프로그램 발굴ㆍ운영 ▲정보 및 노하우 공유를 위한 물적ㆍ인적자원 교류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더큰내일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지역 기자들과 연계한 글쓰기 프로그램을 기획ㆍ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청년 및 지역의 현안사항을 기반으로 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더큰내일센터 양선식 센터장은 “‘탐나는인재’의 핵심역량인 팀웍, 문제해결 역량, 소명의식, 그리고 자기주도성을 모두 갖춘 대표적인 직업 중 하나가 기자”라며, “기자협회와 협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필요한 필수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협회 김익태 회장은 “20대는  미래다. 이들이 어떻게 성장하느냐에 따라 제주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본다”며 “제주의 청년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제주도 기자협회가 도움줄 수 있는

한편, 제주더큰내일센터는 혁신인재 양성기관으로 2019년 개소 후 700명의 청년을 선발하여 취ㆍ창업을 지원하였다. 2023년부터 한국표준협회가 제주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월 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탐나는인재 9기가 21개월의 교육과정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