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2024년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대회 개최
제주보건소, 2024년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대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0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13.(토) 오전 9시, 시민복지타운광장 출발↔민오름길 약 7.5km 
백일순 제주시 건강증진과장
백일순 제주시 건강증진과장

제주보건소는 4월 13일(토) 오전 9시 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오늘은 만보 걷는날, 우리 동네 고치 걷게마씸’을 주제로 「2024년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역 주민의 걷기운동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을 ‘만보 걷기의 날’로 지정하고, 우리동네 만보 걷기 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걷기 코스는 시민복지타운광장을 출발해 민오름길을 경유한 후 다시 시민복지타운광장으로 되돌아 오는 약 7.5km 코스로, 걷기 인증을 받은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걷기 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50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제주시 누리집에서 4월 1일(월)부터 4월 8일(월)까지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걷기 대회에서는 일일 건강홍보관을 운영해 건강생활 체험 및 모바일 걷기앱(워크온)을 활용한 걷기실천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다양한 보건사업도 홍보할 예정이다.

백일순 건강증진과장은 “전 시민이 체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일상 속 걷기 실천 활성화 사업을 통해 제주 시민의 비만예방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