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칼럼]토마토 산업 발전이 행복한 생활을 가져준다
[오늘의칼럼]토마토 산업 발전이 행복한 생활을 가져준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윤 작가
우왕촌의 마을 주민이자 재배자인 장샤오수(张小素)

3월에 둥잉(东营)의 시골 지역에서 소슬한 풍경이 드물고 따뜻한 봄바람이 살랑거리고 풀이 길게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여 준다. 둥잉구 류후진(六户镇) 우왕촌(武王村)의 '우왕홍(武王红)' 토마토 산업단지의 한 하우스에 들어서면 활기찬 청록색 덩굴에 크고 작은 토마토가 매달려 있으며 많은 토마토의 색이 빨간색으로 변했다.

우왕촌의 마을 주민이자 재배자인 장샤오수(张小素)는 자신이 도급한 A3 하우스에서 노동자들과 함께 토마토 덩글의 나뭇가지들을 손질하고 있다.장샤오수는 "이 하우스는 우리 집의 '화수분'입니다.

마을에서 토마토 재배 산업을 활발하게 발전시키고 외부 선생님을 초청하여 기술을 가르쳐 줄 뿐만 아니라 재배자들을 자주 데리고 나가 현장 학습과 답사 활동도 많이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토마토 수확량도 점점 높아지고 품질도 점점 좋아지며 '우왕홍'이라는 브랜드의 인지도도 점점 높아졌습니다.”라고 기쁘게 말했다.

장샤오쑤가 도급한 3무 면적의 하우스는 연간 토마토 생산량이 75,000여근에 달할 수 있으며 2023년에 토마토의 판매 가격이 낮아도 연간 150,000위안 이상의 수입을 달성할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우왕촌은 토마토 성장에 적합한 염수-알칼리성 토양의 특성을 이용하여 토마토 재배 산업의 발전에 중점을 두고 독특한 염수-알칼리성 토양 재배 및 관리 모델을 형성했으며 다양한 고품질 품종을 연속적으로 도입하고 정기적으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문화 지식, 이해력, 운영 및 관리능력을 모두 갖춘 새세대 농민을 육성하여 마을 공동 경제 발전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동시에 농민들이 부자가 되고 소득이 증가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

산업의 고품질 발전은 인민의 생활 수준 향사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오늘날 '우왕훙' 토마토는 둥잉과 주변 지역에서 이미 유명한 브랜드가 되었으며, 토마토 산업 발전이 우왕촌 마을 주민들에게 행복한 생활을 가져주었다.이를 통해 산업 발전을 기반으로 하며 생태적 거주 환경 구축을 핵심으로 삼고 유효한 농촌 사회 관리와 농민의 풍요로운 삶을 구현하는 새로운 우왕촌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