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무료 스케일링 지원
서귀포보건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무료 스케일링 지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노후에 필수적인 구강건강 관리 지원
강성택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보건행정팀장
강성택 서귀포시 보건행정과장

서귀포보건소(소장 현승호)는 서귀포시 관할 동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으로 잇몸병(치주질환) 예방을 위하여 스케일링 및 불소도포 사업을 10월까지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잇몸병(치주질환)으로 치아가 상실되면 음식을 골고루 먹을 수 없게 되어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고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 잇몸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

스케일링을 희망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방문이나 전화로 사전에 상담을 통해 일정을 예약한 후 보건소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심장질환이나 간염보균자 등 전신질환이 있거나 아스피린과 같은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어르신은 사전에 진료 받는 병․의원에서 의사와 상담 후에 스케일링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르신들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하여 경로당, 노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올바른 틀니와 임플란트 관리, 구강건조증 완화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성택 서귀포시 보건행정과장은 “구강건강은 건강한 삶과 직결되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한 구강질환 예방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전하며 잇몸질환 예방과 치아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내기 위하여 무료 스케일링을 꼭 받으시길 당부했다.

스케일링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구강보건실 (☎760-605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