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시는 시인입니다"...상징학연구소 2024 봄호 전자콘텐츠 출간
[신간]"시는 시인입니다"...상징학연구소 2024 봄호 전자콘텐츠 출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22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의수 은유 알고리듬과 상징학

계간 상징학연구소(발행편집 변의수)는 2024 봄호 전자콘텐츠를 출간했다.

이번 2024 봄에는 ▲ 책머리에 ▲자유시론 ▲김춘수의 기억 ▲시와 건축 - 은닉의 언어▲지구촌 시인들▲시집 2023 클래식▲시세계 특집 I▲연구소 특집 II▲시각시 II ▲명작과일 I▲사랑하는 사람들 순으로 엮었다.

지금까지 자연계에 네가지 힘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강력, 약략, 전자리력, 중력이다.

그런데  알려지지 않은 또 하나의 힘이 있다. '믿음'이다.

그것은 알려진 네 가지 힘을 지배하고 통합하는 가장 약하면서도 가장 강력한 힘이다. 우리는 순수한 열정과 깊이 그리고 융합의 정신으로 출발하여 여기에 왔다. 참되고 순수한 예술로서의 시는 영적 세계의 창조작업을 대표한다.

시 계간 상징학연구소나는 언어와 대학의 벽을 넘어 열린 세계로 나아가려 한다. 이번 호부터는 국내 작품을 외국 지면에 소개하고 외국의 작품을 우리 지면에 소개하는 "지구촌 시단"을 보다 확대하고자 한다.

우리가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이 작업 또한 기존의 권위나 세간의 평보다는 작품의 완성도와 미래지향적 실험성에 맞추어 시인과 작품들을 소개할 것이다.

국제화에 따라 일부 필요한 내용은 영어로 병기한다. 지면이 부족하겠지만 선태적이고 주제 삽화 심화적 기획과 편집으로 보완할 것이다.

출발선의 현재로선 모는 것이 미흡한 게 사실이다. 때맞추어 그 후원그룹인 윤고방 의장의 "연구소작가포럼"이 지난 겨울에 발족되었다. 순수한 열정과 믿음'은 우리의 가장 강력한 힘이자 자산이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그 길은 하늘만이 열고 하늘만이 닫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연구소 "-4년 차의 문을 열며"

◇상징학연구소
▲전문위원 강병철 서상환 이동연 이승원 이인식
▲편집자문 김언 김학중 안지은 오주리▲운영위원 정성규 최영화▲창작연구 김한성▲발행편집 변의수 ▲기획자문 김세영 초;휘웅▲집필위원 김정우 노태맹 박대현▲편집실장 강서연(B)성향숙(W)▲자유기고 성귀수▲부경컬렉터 정익진▲발행처 상징학연구소▲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로 136. 116동 1902호▲메일 euisul@hanmail.net / 010-3030-9149▲ISSN NO 2765-3269▲가격 1만3000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