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공직자로서의 친절과 청렴의 중요성
[기고]공직자로서의 친절과 청렴의 중요성
  • 뉴스N제주
  • 승인 2024.03.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형근 표선면
손형
손형근 표선면 

공직자로서 사회에 봉사하는 자세는 우리 사회가 발전하고 번영하는 데에 있어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공직자의 행동과 태도는 시민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며 친절하고 청렴한 자세는 우리의 가장 기본적인 의무이자 책임이다.

우리는 민원인을 응대하는데 있어서 항상 친절한 자세를 견지하여야 한다. 민원인들이 행정기관을 방문하는데 있어서 대부분은 어려운 문제를 겪고 있거나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공직자는 따뜻한 태도와 친절한 언어로 민원인에게 접근한다면 우리의 사회가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확신한다.

뿐만아니라 공직자는 업무수행에 있어서 항상 청렴해야 한다. 공직자는 국가와 시민의 이익을 위해 일하고 있으며 이에 반하는 행동은 용납될 수 없다. 부정부패나 비윤리적인 행위는 국가의 안전과 안정을 위협하며 국민들의 신뢰를 떨어 트릴뿐 아니라 국가 발전의 장애물이 될 수 도 있다.

종합적으로 보자면 공직자로서 의무와 책임을 다하려면 친절과 청렴은 가장 중요한 덕목이자 가치이다. 우리는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항상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어떠한 윤리적인 흠결도 허용해서는 안된다. 이를통해 우리는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구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을수 있을 것이다.

항상 친절한 자세와 청렴을 지키며 국민께 봉사하는 자세를 통해 함께 더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하여 우리는 항상 친절과 청렴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